4월 28일(수)부터 5월 1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와 조선일보 공동 주최하에 소펀앤라이프쇼가 개최된다. 소펀앤라이프쇼는 프리미엄 가구 및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로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홈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소펀앤라이프쇼에서는 현대인의 집콕 생활, 집 꾸미기, 셀프 인테리어를 모두 아울러, '나를 닮은 가구, 나를 담은 라이프'를 주제로 일상을 풍족하게 만드는 가구 및 인테리어, 홈데코, 테이블웨어, 생활용품을 선보이며 평소 인테리어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까사미아, 삼성전자,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닥스퍼니처, 스미스S3, 신비로숯침대, 앤씰, 인까사, 아이스타일러스, 장수돌침대, 젠티스 등 가구 업계 리딩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전통 고가구 및 100년의 역사를 지닌 앤틱가구, 가구 디자이너의 주문제작 목가구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가구를 찾으며 재미 또한 얻을 수 있다. 소펀앤라이프쇼에 방문하면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하여 보다 꼼꼼하게 고르고 선택 가능하다.  



갤러리아트리에 및 그림샘아트센터에서 전시하는 작품은 우리 집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간단하게 활용 가능하다.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전기차 아이오닉5와 볼보자동차의 중형 세단 S60과 V90 크로스컨트리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머그컵 및 파리바게뜨 빵 제공 이벤트도 진행하며, CJ제일제당 비비고도 만나볼 수 있다. 나들이 가기 좋은 봄맞이 캠핑카 및 캠핑 소품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강연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성갑 에디터의 ‘내게 맞는 집을 찾고 최적의 예산으로 최고의 집을 짓는 법(28일 오후2시)’, 김두규 교수의 ‘복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29일 오전11시)’, 아트컨설턴트 변지애 대표의 ‘고수익 미술투자(29일 오후2시)’, 102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정의와 사랑, 어느 것이 중한가?(30일 오전11시)’ 등 각 분야 전문들의 집과 삶에 대한 토크쇼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VR홈퍼니싱 서비스 기업인 '아키스케치'와 협업하여 전시장에서 가상 집 꾸미기 서비스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쉽게 마우스를 움직여 벽지나 바닥재를 바꾸고 가구와 가전을 배치하며 집 꾸미는 재미를 색다르게 찾을 수 있다. 소펀앤라이프쇼는 방문 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사전등록 및 현장구매, 방문후기 등록 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전공자 및 업계 관계자에게는 특별 웰컴 키트(welcome kit)를 제공한다. 전시관람은 무료이나, 사전등록 시 안전하고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소펀앤라이프쇼 주최사무국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방역 에어게이트 설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일회용 장갑 제공 등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수칙 하에 개최된다. 장갑으로 발생하는 일회용 폐기물 절감에 앞장서고자 다회용 개인 장갑을 소지한 방문객에게는 친환경 대나무 칫솔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